③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(大賞)

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(大賞),
한해동안 소비자들이 평가한 평가통계에 기초해
대한민국을 빛낸 한류상품, 브랜드,기업을 선별하여 시상하는 ‘상’입니다.

대한민국소비자평가
우수대상(大賞) 시상식 개최공문

대한민국협단체연맹 / 창업경영포럼 기업인증위원회

제3회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시상계획

목 적

진정성있는 소비자 고객 서비스활동을 통하여 우수한 소비자평가를 받은 우수 기관/단체/기업/전문가를 선정하여 시상함으로써 더욱 소비자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공급자의 사업의욕과 사기를 앙양시킴과 동시에 일반 소비자는 더욱 좋은 재화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신뢰기반의 거래 생태계를 진작시키는 한편 우리나라 제품이나 서비스의 수준 향상을 통해 진정한 서비스 한류와 선진화에 기여하고자 함.

주 최

대한민국협단체연맹 / 창업경영포럼

주관 / 참 여

각 분야별 대표기관 / 연맹 정회원 협단체 및 협동조합 (200여 대표회원사 및 각 기관별 소속 회원사 )

주관 분야별 대표기관

– 모집분야 (분야별)

품목구분(대분류) 품목상세(중분류) 대상기관 ( 각 분야별 대표기관이며 각 기관별 최소 생산자 최소 5, 일반 50 회원이상의 기관 선정)

담당위원 1. IT/통신/전자/정보 이동통신관/전자제품 온누리포럼협동조합(정현수) 창업경영포럼(이승목)

2. 건설/건축/데코/리빙 홈데코/리빙/DIY/인테리어/주방용품 대한전문건설협동조합 (김동영) 대한친환경건설사회적협동조합 건물종합관리협회 (이헌)

3. 결혼/웨딩/유아 서비스 결혼웨딩관 / 유야용품관 한국결혼문화협동조합 한국골드뱅크(배효석)

4. 관광/레저 여행/관광/레저관 양평VIP레저협동조합(조동렬)

5. 광고/마케팅

한국옥외광고협동조합(김성은) CK서비스 (임건하) 6. 교육/컨설팅/금융/투자 유아교육/초중등 교육상품관 건강백세아카데미협동조합(황석하), 암극복포럼협동조합

7. 농수축산 농산물/수산물/축산물 한국웰니스사회적협동조합( 농림수산식품부/조은기) 코리아로컬푸드협회 (김종성) 우리나누리협동조합 (안홍준) CNB협동조합

8. 다문화/사회/자선 지역건강공동체협동조합(김유상) 뉴라이프사회적협동조합(임성순) 희망베트남사회적협동조합(도영용) 국제복지선교사회적협동조합

9. 보건/의료/요양 의료기관/요양기관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(보건복지부/민소현)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(민소현 전문포털) 이미모피부성형네트워크(김재철) 대한의료기기판매협동조합(한정심) 참건강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 (경기도 이천시 인가 / 허연욱)

10. 부동산/금융 분양/임대/매매 신사업정보아카데미협동조합(임형규)

11. 사진 포토관 케이포토협동조합(강미현) 한국스냅작가협회/협동조합(김민성)

12. 섬유/패션/잡화 의류관/ 구두신발관/패션액서사리관 두올섬유봉제협동조합(허진욱)

13. 스포츠/건강 스포츠관/건강용품관 초록동색협의회 (조용금) 통합건강관리센터(김종임)

14. 식음료 먹거리 식품/분식/ 한국전통발효식품협동조합(한상우) 한국퓨전카페협동조합(이준석)

15. 언론/방송

소비자저널 온투데이(김대혁) 대한중소언론사협동조합(신유술) 한국요양보호사뉴스(민소현) 새한일보(신유술) 시포커스(송삼용) 포스트코리아신문 밝은미래뉴스(백동산)

16. 예술/문화 도자기/미술품/공예품 대한공예품협동조합 디아콘협동조합(위성동)

17. 유통/물류 도소매/문구/사무용품관/장난감/게임 등 한국유통혁신협회 (이월래) 한국도소매사업자협동조합(김성기)

18. 이미용/뷰티/화장품 화장품 / 미용 / 욕실용품 대한민국에스테틱리더협의회 화이트닝뷰티협동조합 국제K뷰티협회(이원집)

19. 환경/에너지/자동차 차량용품관 아파트생활경제사회적협동조합(기획재정부/강경노) (사)친환경클린문화협회 (중소기업청/김천수) 대한카인테리어협동조합(김형준)

20. 노년/복지 밝은미래협동조합(백동산) (사)한국노년복지연합(서울특별시/백동산) (사)대한장례인협회(서울특별시/이상재)

21. 기타

펫사랑협동조합

합계 각 업종별 20개 대분류분야 참여 조합/협단체/기관 : 약 200개

– 모집분야 ( 지역별 센터 / 운영 분야별기관 )
시 상 부 문

대상(大賞) (시상부문 I, II )

• 개요 : 소비자평가솔루션을 도입하고 실 소비자평가를 일정기간 받은 통계자료를 보유한 대상기관에게 그 통계의 우수성을 더 높이고 이를 널리 알림

• 시상추천 수상 대상수 : 정회원단체(기관)당 ㅇㅇ

• 적용대상 :

시상부문 ( I ): 기관장,정치인,관료,대기업,언론,해외 등 시상부문 ( II ) : 국내외 협단체, 협동조합, 중소기업, 전문가 등 • 시 상 내 용 : 상패 및 부상

인증 (시상부문 III )

• 개요 : 신규 소비자평가 솔루션 도입 기관으로서 솔루션도입인증서를 수여하는 행사임. • 시상추천 수상 대상수 : 정회원단체(기관)당 ㅇㅇ

• 적용대상 : 시상부문 ( III ) : 국내외 협단체, 협동조합, 중소기업, 전문가 등

• 시 상 내 용 : 인증서 및 인증패 등.

심사대상 소비자평가기준

- 각 기관 및 연맹에서 공동 제공된 공식 소비자평가 모듈(솔루션)에 평가된 디지털적 데이터

-국가기관 및 공신력있는 각 기관에서 진행된 소비자평가 데이터 ( 각 포털 또는 대형쇼핑몰, 100명 이상의 밴드, 카카오채널 등에서 이루어진 소비자의 평가 증거 데이터 포함 .)

제출서류

• 기관장 추천서 (소정양식) 1부.

• 신청서 공적서 (소정양식) 1부.

• 소비자평가 관련 데이터 1부.

대한민국한류브랜드대상 2015년에 실시한 창경포럼 ESM소비자인증 시상식 및 대한민국을빛낸위대한인물대상시상식 사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