행사개요
한국소비자평가우수상품전 - 한국크리스천우수기업전 대회 개요
- 본 행사는 한국소비자평가우수상품전에서 추천된 기업/상품/서비스를 엄선하여 전국 각 지역별 초대형 교회와 함께 이웃초청 초대상품판매전을 펼치는 행사입니다. 이미 4차례에 걸쳐 진행된 진행경험을 기반으로 이제 전산 시스템적 요소를 추가함으로써,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명실공히 한국 최대규모의 바자축제입니다. 본 기업전은 '소비자평가우수관' 과 '브랜드관' 으로 2개 관으로 운영되며, 각 운영관마다 20여개의 MD 부스 등으로 구성됩니다.
오프라인
2016 한국크리스천우수기업전
- 기간 : 2016.10.17(월)~12.3(토) / 10:00~18:00 ( 예정 )
- 장소 : 각 지역별 초대형 교회 등 종교시설 (예정)
- 규모 : setec(150개사 400부스/10,000㎡)또는 각 지역별 전시시설( 300개사800부스/18,000㎡)
- 홈페이지 : https://fair.smbaforum.com
- 주최 : 대한민국창업경영인연합포럼(창업경영포럼)
- 주관 : 창업경영포럼기업인증위원회 / 연맹 각 업종별 조합
- 후원 : 소비자저널 외
- 협찬 : 연맹 각 회원사
- 참여인원 : 기존 행사규모 통계를 대비 해 보면, 통상4~6일간 행사 기준 행사장 방문객 약 5만명 추산
- 매출 : 행사 건별 약 일 평균 5~10억 규모
- 오프라인 전시회는 매년 상반기(5월), 하반기(10월)로 나누어 2회에 걸쳐 시행되며, 매 회 행사진행시 기간은 약 30일~45일 동안 진행( 각 행사장 별 4~5일정도, 총6~7개 행사장으로 이동하며 진행됨) 됩니다.
본 행사일정은 예정안이며 확정시 업데이트되므로 참조에 유의 바랍니다.
온라인
2016 한국소비자평가우수상품 온라인 상설 전시회
- 기간 : 2016.6.1(월) ~ 연중무휴
- 장소 : 온라인 쇼핑몰
- 규모 : 창경포럼 연맹 및 각 제휴기관 소속 온,오프라인 회원 합계 ( 약 40만 )
- 홈페이지 : HTTP://FAIR.SMBAFORUM.COM
- 주최 : 대한민국창업경영인연합포럼(창업경영포럼)
- 주관 : 창업경영포럼기업인증위원회 / 연맹 각 업종별 조합 •후원 : 소비자저널 외 •협찬 : 연맹 각 회원사
- 참조 : 일정을 포함해 위 각항 공히 당기관(사)의 상황에 따라 당사의 공지절차를 거친 후 변경될 수 있음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.
정보센터
오프라인/온라인 공통 참가조건
전시품목 (소비자평가우수관)
본 전시품목관은 "소비자평가우수관"으로서 총 20개 MD로 구분되며,
참가업체 대상 : 정부인가 사회적협동조합, 사회적기업, 지자체 신고 협동조합, 협회, 사단법인, 단체, 재단법인, 일반법인 등이며, 자격 기준 : 각항 공히 포럼 연맹 정회원(기업)에 한하며, 일정기간 소비자평가를 받은 업체에 한합니다.
품목구분(대분류) |
품목상세(중분류) |
1. IT/통신/전자/정보 |
이동통신관/전자제품 |
2. 건설/건축/데코/리빙 |
홈데코/리빙/DIY/인테리어/주방용품 |
3. 결혼/웨딩/유아 서비스 |
결혼웨딩관 / 유야용품관 |
4. 관광/레저 |
여행/관광/레저관 |
5. 광고/마케팅 |
|
6. 교육/컨설팅/금융/투자 |
유아교육/초중등 교육상품관 |
7. 농수축산 |
농산물/수산물/축산물 |
8. 다문화/사회/자선 |
|
9. 보건/의료 |
의료기기관 |
10. 부동산 |
분양/임대/매매 |
11. 사진 |
포토관 |
12. 섬유/패션/잡화 |
의류관/ 구두신발관/패션액서사리관 |
13. 스포츠/건강 |
스포츠관/건강용품관 |
14. 식음료 |
먹거리 식품/분식/ |
15. 언론/방송 |
|
16. 예술/문화 |
도자기/미술품/공예품 |
17. 유통/물류 |
문구/사무용품관/장난감/게임 등 |
18. 이미용/뷰티/화장품 |
화장품 / 미용 / 욕실용품 |
19. 환경/에너지/자동차 |
차량용품관 |
20. 기타 |
|
합계 |
MD 20개 품목
예상 참여 조합/협단체/기관 : 약 200개 |
- 전시품목 (브랜드관)
본 전시품목관은 "우수브랜드관"으로서 총 24개 품목 MD로 구분되며,
참가업체 대상 : 우수브랜드, 명품 등 인지도가 높은 상품 브랜드에 한합니다. (브랜드 판단기준은 통계청 자료 기준 )
자격 기준 : 각항 공히 포럼 연맹 정회원(기업), 또는 협찬회원, 후원회원사에 한하며, 일정기간 소비자평가를 받은 업체에 한합니다. ( 하기의 업체명은 예상이므로 확정안이 아닙니다.)
품목구분(대분류) |
품목상세(중분류) - 예상업체명 |
신사정장 |
파크랜드 외 6개 브랜드 본사 / 이월관리업체 (총 7개 업체) |
숙녀복(마담) |
마담포라 외 4개 브랜드 본사/이월관리업체 (총 5개업체) |
영캐주얼 |
(주)한성(시스템,마인,SI 등) 외 6개 브랜드 본사 / 이월관리업체(총6개업체) |
스포츠브랜드 |
나이키, 아디다스(수입), 리복, 뉴발란스, 데상트 등 외 2개 브랜드 본사 / 이월관리업체 (총 7개업체) |
등산캐주얼 |
K2, 노스페이스, 레드페이스 등 외 1개 브랜드 본사 / 이월관리업체 (총 4개업체) |
남성캐주얼 |
씨져스, 폴로(수입) 등 외 5개 브랜드 본사 / 이월관리업체 (총 7개업체) |
여성캐주얼 |
미정 (약 5개 브랜드 업체 참가 예상) |
골프웨어 |
까스텔바작, 울씨, 이동수 골프 등 3개 브랜드 본사 참여 (총 6개 업체) |
유아/아동복 |
베비라 등 외 3개 브랜드 본사 / 온라인업체 포함 ( 총 5개 업체) |
캐릭터브랜드 |
총 3개업체 |
모피/가죽 |
총 2개업체 |
신사구두/숙녀구두 |
총 4개업체 |
홈쇼핑 전문 |
총 15~20개 업체 |
건강기능성/보조식품(비타민) |
아로니아, 박경호의 공류보감, 녹용골드 등 (총 10개 업체) |
발건강기능성화 |
(주)페록스 브랜드 본사 입점/특별행사 (총 1개 업체) |
전자제품덤핑업체 |
총 2개 업체 |
가구덤핑업체 |
총 2개 업체 |
펜시/문구 덤핑업체 |
총 1개 업체 |
농수산물 |
통영멸치, 완도 김 등 현재업체 (총 25개 업체) |
주방용품(수입) |
덤핑업체 (총 2개 업체) |
소형가전 |
(주)필립스코리아 (총 1개 업체) |
기독교상품 |
(주)아가페 등 (총 3개 업체) |
토탈덤핑행사업체 |
총 20개 업체 |
특별참여 본사 |
이랜드 이월관리사 / (주)오렌지펙토리 (총 2개업체) |
총계 |
MD 24개 품목
참여업체 (총 150업체 ) |
* 참조공지 : 본 MD참여 업체명 리스트는 예정안이며, 상세한 행사장 일정 공지 후 확정 리스트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므로 입니다.
부대행사
- 당기관의 공식 사이트에 기업회원가입 및 신청서식에 따라 신청을 완료한 후, 선정위원회의 선정을 득한 업체로서 소정의 참가요건을 갖춘 업체 ( 오프라인의 경우, 부스형 입점 또는 수수료형 입점으로 나뉨, 단 각 부스별 청소용역비 100만원(행사장별)은 별도
참가업체용 게시판
[gnucommerce_board_latest bo_table=corp_board url=https://fair.smbaforum.com/co/co-board rows=5]
관람안내
참가업체 미리보기
관람팁
게시판
참가업체용
[Spider_FAQ id="1" ]
참관고객용
[Spider_FAQ id="2" ]
지난 행사사진 보기
<본 지난행사사진은 이전 주최 행사기관에서 제공받은 사진입니다. 당기관과 이전 행사기관과의 협약중에 있으므로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자료입니다.>
자유게시판
[gnucommerce_board_latest bo_table=QnA url=https://fair.smbaforum.com/board/qna rows=5]